초대교회 믿음/성경말씀

애굽생활을 400년, 430년, 450년 중 어느게 맞는가? 왜 이렇게 적으셨을까? 교회가 비방받는 이유는?

생명얻는 회개 2021. 3. 4. 06:29

요즘 불신자들의 교회공격이 도를 넘고 있다. 이러다간 얼마 안가서, 가톨릭과 wcc와 함께 교회습격, 프랑스바돌로매사건이나 종교재판때 같은, 마녀사냥이 생기지 않을까 싶을정도다. 그러므로 우린 더 열매맺는 언행과 모든계명지킴과 강력한 영적전쟁과 기도가 필요하다.

 


성경에선, 교회가 욕먹는 이유를 뭐라 하시는가? 거짓교사들의 음녀짓 때문에 교회가 비방을 받는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신다.


즉 성경속 바알이며, 음녀들의 어미 가톨릭과 그 음녀딸 wcc, wea 가, 영적 창녀짓 호색 음란짓 하기에 비방을 받는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신다.
(벧후 2:2,) 『여럿이 저희(거짓교사들)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분명, 진리대로만 성경대로만 제대로 믿고, 교회에 침투한 가톨릭요소들=바알교리들을 모두 찾아 버리시면, 칭찬을 듣고 수도 더 는다.
(행 9:31) 『그리하여 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교회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고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진행하여 수가 더 많아지니라』

 


얼마전, 어느 불신자가 올린 글중에, "성경은 거짓투성이다" "이런 거짓말을 믿지 말아야 한다" 라는 취지의 글로, 내용은, 애굽생활을 400년, 430년, 450년으로 적고 있어, 소설같다는 것이다. 물론 불신자에겐 말씀이 가려져서 잘보이지 않고, 보아도 못보게, 들어도 못듣게 하시니까 그런것도 있지만, 우리 기독교인도 제대로 답변하나 해놓은게 없어서 글을 올립니다.

 


또 그 가라지는, "어느게 정답이며, 또 (창 15:16) 『네 자손은 사대 만에 이 땅으로 돌아오리니 이는 아모리 족속의 죄악이 아직 관영치 아니함이니라 하시더니』에서 정말 4대가 400년이상이 되느냐?" 식이었다. "400년이면 40년씩만 해도 10대는 될텐데..?"

 

 

 


정답을 말씀드립니다.
일단 하나님은 거짓말을 못하시는 분이란 걸 아셔야 한다. 전지전능하시지만, 오직 하나 못하시는 건, 거짓말이다. 거짓의 아비는 마귀다(요8:44)
(히 6:18) 『이는 하나님이 거짓말을 하실 수 없는 이 두 가지 변치 못할 사실을 인하여 앞에 있는 소망을 얻으려고 피하여 가는 우리로 큰 안위를 받게 하려 하심이라』

 

 


1. 4대 만에 나온다고 하신 말씀을 보자.
(창 15:16) 『네 자손은 사대 만에 이 땅으로 돌아오리니 이는 아모리 족속의 죄악이 아직 관영치 아니함이니라 하시더니』

 

 


여기서 잘 아는 아론. 모세의 족보를 보자.
(대상 6:1) 『레위의 아들들은 게르손과 그핫과 므라리요』
(대상 6:2) 『그핫의 아들들은 아므람과 이스할과 헤브론과 웃시엘이요』
(대상 6:3) 『아므람의 자녀는 아론과 모세와 미리암이요 아론의 자녀는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이며』

 

 

 

야곱은 거의 죽기 직전에 애굽에 들어갔기에 빠집니다.
요셉의 형인 레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출애굽은 아론. 모세가 이끌었기에 아론.모세까지 세어야 합니다.

 

 

 

레위>그핫>아므람이 고모 요게벳과 결혼(출 6:20)>아론.모세.미리암
으로 4대 만에 출애굽 했다.  그러므로 4대가 맞다.
이 당시엔 보통 120년정도씩 살던 시대다.
(신 34:7) 『모세의 죽을 때 나이 일백이십 세나 그 눈이 흐리지 아니하였고 기력이 쇠하지 아니하였더라』

 

 


물론 노아의 홍수 전에는 거의 천년가까이 살았다.
심지어 므두셀라는 969세까지 살았다.
노아와 샘은, 야곱과 요셉 때까지 생존해 있었다.

족보를 보면, 정말 아이러니다.
샘의 직계자손들이 아브라함의 아버지 데라 때에 와서는 우상을 섬기게됐다(수24:2) 심지어 그토록 하나님을 잘섬기던 샘의 직계에서 말이다.
(창 9:26) 『또 가로되 셈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또 샘이, 같은 지역에서 생존해 있는 기간에도 말이다.

 

 

이토록 죄 때문에 점점 나이가 줄어드는 것을 보아야 한다. 역대일기를 보면, 왕들의 나이가 보통30-50세를 못산다. (시 109:8) 『그 년수를 단촉케 하시며 ...』 레위26장 신명28장도 보면 죄때문에 저주 받는 것을 알아야 한다.

 

 

 

 

 


2.  400년은?
(창 15:13)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정녕히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나그네)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사백 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게 하리니』


(창 15:14) 『그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치할지며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

 

 


에서 분명히 답을 주십니다. "그들을 섬기겠고, 사백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게 하리니" 즉 <종으로 삼아 괴롭게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분명 요셉 때는 되려 번성했고, 주인으로(창 45:9) 대우받았다. 하여 그 기간을 뺀 것이다. 요셉을 알지못하는 다음 새 왕이 나왔고(출 1:8) 즉 요셉 때 바로왕 외에 다음 바로부터는 이스라엘의 힘을 약화시키기 위해서, 정치적계산으로 학대한 것이다.

 


(창 45:9) 『당신들은 속히 아버지께로 올라가서 고하기를 아버지의 아들 요셉의 말에 "하나님이 나를 애굽 전국의 '주'로 세우셨으니" 내게로 지체말고 내려오사』

 

 

 

 

 

 

3. 430년은?
(출 12:40)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지 사백삼십 년이라』
(출 12:41) 『사백삼십 년이 마치는 그 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다 애굽 땅에서 나왔은즉』
(갈 3:17) 『 하나님의 미리 정하신 언약을 사백삼십 년 후에 ..』


 430년은?  애굽에 거주한 총 기간을 말씀하신다.
즉 정확하게 하루도 차이없이, 430년 마치는 그날에 출애굽하셨다. 이렇게 정확한 하나님이시다.

 

 

 

 


4.  450년은?
(행 13:16) 『바울이 일어나 손짓하며 말하되 이스라엘 사람들과 및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아 들으라』
(행 13:17) 『이 이스라엘 백성의 하나님이 우리 조상들을 택하시고 애굽 땅에서 '나그네 된 그 백성'을 높여 큰 권능으로 인도하여 내사』
(행 13:18) 『광야에서 약 사십 년간 그들의 소행을 참으시고』
(행 13:19) 『가나안 땅 일곱 족속을 멸하사 그 땅을 기업으로 주시기까지 '약 사백오십 년간'이라』

 


여기서 바울은, 자신이 갈라디아성경에서 말한 430년을, 왜? 450년이라고 했을까요? 바울은 거짓말 못하시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정확히 문맥을 깨닫지 못하니까. 거짓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바울의 설교시작은 16절이고, 17절에선 핵심이 <나그네 된 그 백성>이다. 즉 요셉 때 30년은,  객이 아닌 당당한 주인으로 살았다.
(창 45:9) 『당신들은 속히 아버지께로 올라가서 고하기를 아버지의 아들 요셉의 말에 "하나님이 나를 애굽 전국의 '주'로 세우셨으니" 내게로 지체말고 내려오사』

 


애굽의 <주>로 세워진 요셉으로 인해, 당당히 주인으로 살았으나, 다음 바로왕 때부터는, 요셉이 죽고나서 객=나그네로 전락된다.  즉 나그네로 학대. 압제를 받은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너희도 나그네를 잘 대해주라시며 너희도 애굽에서 나그네였다고 하신다. (출 23:9) 『너는 이방 나그네를 압제하지 말라 너희가 애굽 땅에서 나그네 되었었은즉 나그네의 정경을 아느니라』

 


바울은 17절에서,

나그네의 학대 압제받은 기간인 400년으로 계산한 것이다.


그 다음 18절의 광야 40년간과
그 다음 19절의 가나안 정복전쟁 10년을 더하여  총 약 450년을 말한 것이다. 그것도 <약 450년간>이라고 하신다.

 


이처럼 깨닫고 나면, 얼마나 정확하신 분인지 아는데요.
불신자나 가라지나,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은, 유일신 예수님을 욕하기 바쁘죠.